티스토리 뷰

이 사람이 마음에 드십니까?
이런 것들이 사람들을 행복하게 만드는지 궁금합니다.

나는 다른 사람의 표정과 감정을 잘 읽을 수 있다. 나는 모든 것을 100% 완벽하게 알고 있다.
상대방의 분위기를 쉽게 읽을 수 있습니다. 피곤해요...

상대방이 자신이 부끄럽고 불편하고 화난 것을 눈치채더라도
아는 척 하지 않습니다.

나는 내가 배려하고 싶은 사람에게 부끄러움을 보이지 않는다.
돌볼 그릇이없는 사람들의 경우도 마찬가지입니다. 학위가 끝났다

부끄럽게도, 지금 이렇기 때문에 부끄럽습니까?
불편한 사람에게 지금 이게 불편하신가요? 왜 이렇게 안절부절 못해요?
이런식으로 상대방의 신분을 공개하는건 실례라고 생각해서 하지 않는(?)...

이것의 부작용
아무것도 모르는 천진난만한 사람으로 비춰지는 것 같다.
아니면 내가 아는 척 하지 않고 그냥 그 앞에서 계속 살 수 있어요. 배운건가...?

상대방이 나에게 무례하게 대하고 있다는 느낌을 받는다.
차츰 내 앞에서만 내 행동이 개가 된다.

내가 뭘 잘못하고 있죠?


추천사이트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